믿는 자에겐 복이 있습니다


2022-09-25

1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30
2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3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
4 악인들은 그렇지 아니함이여 오직 바람에 나는 겨와 같도다
5 그러므로 악인들은 심판을 견디지 못하며 죄인들이 의인들의 모임에 들지 못하리로다
6 무릇 의인들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들의 길은 망하리로다

Copyright © 개역개정 성경본문의 저작권은 대한성서공회에 있습니다.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1절)

믿는 자에겐 복이 있습니다

언제나 들어도 행복한 문구가 있습니다. “복 있는 사람” 다른 말로도 번역할 수 있었는지 복 있는 사람으로 번역한 것이 묵상하면 할수록 가슴 깊이 차오르는 것이 있습니다. 우리 믿는 사람은 복이 있는 사람입니다.

복은 씨앗과 같습니다. 잠재태입니다. 아직은 드러나지 않고, 현실에 보여지지 않지만 우리에게 있습니다. 이 복이 우리에게 현실로 드러나게 하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일과 우리가 있어야 할 곳과 우리가 가야할 길이 있습니다.

복은 그냥 아무 때나 오는 것이 아닙니다.(3절) 때를 따라 열매를 맺기도 하고, 잎사귀가 풍성하기도 합니다. 그 모습과 모양은 어떠하든 형통합니다. 복 있는 사람의 반대는 복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 ‘악인’입니다. 악인이라는 것은 바로 악행을 행하는 사람이 악인입니다. 스파이더맨이라는 영화에 나오는 유명한 대사처럼 우리의 행동이 우리가 누구인지를 말해 줍니다.

악인들은 바람에 나는 겨와 같습니다. 한결같지 않습니다. 세상의 것들을 보고 요동합니다. 그러나 믿음을 가진 우리는 흔들리지 않습니다.(시46:1~5) 얼마나 든든한 말입니까. 세상의 모든좋은 것은 하나님께로부터 옵니다.(약1:17)

예수 믿고 복받으세요! 얼마나 맞는 말입니까! 저와 여러분은 복있는 사람입니다.

오늘의 기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지 알게 하옵소서. 추운 겨울지나 뜨거운 뙤악볕이 있는 여름지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열매와 풍성한 잎사귀를 누리는 우리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은 풍요로우십니다. 복을 허락하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중보기도

인생의 겨울을 경험하는 이들에게 햇살같은 주님의 위로와 평안이 깃들도록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경험하는 이들에게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안위하도록
우리 교우들이 이생과 내생의 복을 경험하므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전도할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