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7

Copyright © 개역개정 성경본문의 저작권은 대한성서공회에 있습니다.

모든 선한 행위와 완전한 선물들은 빛들을 창조하신 하나님으로부터 위에서 내려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결코 그림자처럼 변하는 일이 없으십니다.(17절, 우리말 성경)

축복을 받으려면

축복을 받고 좋은 것을 받으려면 축복을 주고 좋은 것을 주는 분, 주는 곳으로 나가야 합니다. 오늘 본문은 우리에게 있는 축복의 주체가 누구인지를 보여줍니다. 이 세상에 잘 살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습니다. 씨앗을 심고 그 씨앗을 죽기를 바라는 사람은 결코 없습니다. 씨앗이 싹이 나고, 잘 자라서, 열매를 맺고 그것을 거둘 것을 생각하고 행동합니다. 우리의 잘되는 꼴을 보기 싫어하는 존재인 사탄(마13:39)이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야고보 사도를 통해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속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사탄은 우리에게 잘 될 것을 말해 줍니다. 잘 될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이것을 우리는 조심해야 합니다.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는 마귀의 잘 될 것이라는 말에 넘어가서 에덴동산에서 쫓겨나게 되었습니다. 사탄의 유혹과 자신의 분수를 넘어서는 인간의 욕심이 맞물러 있었습니다. 이스라엘의 초대 왕이었던 사울은 아말렉을 진멸한 후에 모두를 진멸하라는(삼상15:3) 말씀을 거역하고 욕심에 이끌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삼상15:15) 그 이유는 바로 잘 살 수 있다는 사탄의 속임, 유혹에 넘어갔기 때문입니다. 사탄은 우리에게 나쁜 것으로 유혹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욕심에 이끌리도록 좋아 보이는 것으로 유혹합니다. 우리는 진짜 좋은 것을 아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예수님 믿고, 따르는 가장 큰 이유는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진짜 좋은 것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에 우리 인간이 생각대로 안 된다는 것을 분명히 우리는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진짜 필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좋은 것이 여전히 세상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키우는 밭을 잘 되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바로 이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부터 온다는 것입니다. 축복을 받기 위해서는 하나님께로 나와야 하고, 하나님께 구해야 하며,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진리의 말씀으로 낳으셨습니다.(18절) 우리 하나님은 진리이십니다. 참이십니다. 그러나 우리가 좋은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온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바울은 심었고, 아볼로는 물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바울파, 아볼로파가 형성되었습니다.(고전3:6) 그러나 바울은 오직 자라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신 것을 알았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복을 받는 사람의 지혜입니다. 우리의 문제는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께 모든 것이 속해 있음을 잊는 것이 문제이며, 사탄의 속삭임에 속은 내 생각이 문제입니다. 우리가 참된 축복을 받기 위해서는 ‘모든 좋은 것이 하나님께로부터 온다’는 사실을, ‘예수님 믿고 구원받았다’는 사실처럼 믿고 살아갈 때, 우리는 이 세상에서 하늘로부터 입하는 축복과 선한 것들을 누리고, 나누고 베풀 수 있게 됩니다. 축복의 근원은 우리의 생각과 방법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옵니다.

오늘의 기도

우리를 위하여 생명까지 내어 주신 예수님! 우리에게 오는 모든 좋은 것이 당신으로부터 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하옵소서. 오셔서 우리에게 생명을 채우시고, 희망을 채우시고, 용기를 부어 넣어 주옵소서. 하늘로부터 임하는 생명의 기쁨을 흐르게 하옵소서. 세상의 욕심이 눈이 멀고, 사탄의 속삭임에 속지 않고, 진리이신 주님을 따르게 하옵소서.

중보기도

복을 받고 싶은 사람들에게 복의 주체요, 근원이 예수님이신 것을 알게 하소서.
잘 되기를 위해서 무엇인가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사탄의 속삭임에 넘어가지 않게 하소서.
수능으로 고생한 친구들이 예수님으로 참된 쉼과 안식을 갖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하는 기도와 축복이 응답되고 이루어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