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 이름에

능력이 있습니다.

행 3:1~ 10
2024-05-26

1 제 구 시 기도 시간에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올라갈새
2 나면서 못 걷게 된 이를 사람들이 메고 오니 이는 성전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구걸하기 위하여 날마다 미문이라는 성전 문에 두는 자라
3 그가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들어가려 함을 보고 구걸하거늘
4 베드로가 요한과 더불어 주목하여 이르되 우리를 보라 하니
5 그가 그들에게서 무엇을 얻을까 하여 바라보거늘
6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
7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
8 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송하니
9 모든 백성이 그 걷는 것과 하나님을 찬송함을 보고
10 그가 본래 성전 미문에 앉아 구걸하던 사람인 줄 알고 그에게 일어난 일로 인하여 심히 놀랍게 여기며 놀라니라

Copyright © 개역개정 성경본문의 저작권은 대한성서공회에 있습니다.

베드로가 “은과 금은 내게 없으나 내게 있는 것을 당신에게 주겠소.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시오”라고 말하고 그의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그의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어 뛰어 서서 걷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미하면서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갔습니다.(6~8절, 우리말 성경)

예수님 이름에 능력이 있습니다.

나면서부터 못 걷는 이가 성정 미문에서 베드로와 요한에게 구걸합니다. 베드로가 은금은 없지만 자신에게 있는 것을 준다면서,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며 그를 일으킵니다. 그가 뛰고 걸으며 성전에 들어가 하나님을 찬송하는 것을 보고 사람들이 심히 놀랍니다.

세상은 실력위주이고, 능력위주입니다. 이것을 잘못되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실력과 능력이 우상이 되는 것을 성도들은 경계하고, 그 위험성을 인식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실력과 능력으로 생명을 살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실력이 있고, 능력이 있는 것은 마치 돈이 많고 적음과 같습니다. 세상살이에 조금 더 유리하고, 편리할 수는 있겠지만 능력과 실력이 우리의 삶을 지배하거나, 우리를 평가하는 기준이 된다면 이 세상에서 살아남을 사람을 없고, 경쟁과 먹고 먹히는 약육강식의 세계가 이루어져 삶에 평화가 없어지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능력과 실력이 다가 아니라고 말씀합니다.(슥4:6) 하나님이 지으신 모든 세계와 질서는 힘과 능력으로 세워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워진 것입니다. 오늘 베드로와 요한은 은과 금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 두 사도에게 있는 것은 바로 예수님의 이름이었으며 그 이름을 줍니다. 그러자 세상에서 버림받고 천대받았던 힘없고, 능력 없고, 장애를 가졌던 이가 뛰고 서서 걸으며 성전에 들어가서 하나님을 찬송하게 됩니다.

우리가 믿는 예수님은 내생의 문제만을 해결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일용할 양식을 위해서도 함께 하시는 분이며, 하늘을 나는 새와 들에 핀 백합화도 입히시는 분이십니다. 예수님께서 허락하신 은혜로 세상에서 능력 있고, 힘 있고, 실력을 가지고 생활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예수님께서 능력과 힘, 실력을 허락하셨기 때문에 우리에게 은과 금, 능력과 힘, 건강과 안위가 없을지라도 예수님으로 인하여 기뻐하며, 하나님으로 즐거워할 수 있는 놀라운 은혜가 바로 예수님을 믿는 신앙입니다.(합3:17)

오늘도 세상의 결핍과 어려움으로 인해 힘이 드십니까? 내게 세상의 것은 없더라도 내게 있는 예수님의 이름을 신뢰하십시오. 그리고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을 믿으십시오, 그리고 예수님 앞에 나오고, 예수님을 전하십시오. 살아계신 예수님께서는 성전 미문에서 구걸하던 사람에게처럼 우리에게 구원의 신비와 성령의 선물을 허락하십니다. 할렐루야!

오늘의 기도

하나님 아버지! 우리는 당신을 믿습니다. 우리의 불신앙을 도와주시옵고, 우리의 믿음 없음을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우리가 당신을 신뢰하고, 우리 안에 있는 세상의 모든 우상들을 몰아내 주시옵소서. 세상에서 경험하는 결핍과 기근, 질병과 장애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극복하게 하셔서 풍성이 되시고, 부요가 되시며, 강함이 되시는 예수님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중보기도

장애와 어려움으로 멈춰있고, 망설이는 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은 전해지게 하소서.
세상의 능력과 힘을 쫓는 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놀라운 능력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의심하고 안 믿는 자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전파되고, 경험되게 하옵소서.
내일 드려질 주일예배와 정기당회 위에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높여지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