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택하신 곳에

찬양하십시오.

시 48:1~ 14
2024-05-26

1 여호와는 위대하시니 우리 하나님의 성, 거룩한 산에서 극진히 찬양 받으시리로다
2 터가 높고 아름다워 온 세계가 즐거워함이여 큰 왕의 성 곧 북방에 있는 시온 산이 그러하도다
3 하나님이 그 여러 궁중에서 자기를 요새로 알리셨도다
4 왕들이 모여서 함께 지나갔음이여
5 그들이 보고 놀라고 두려워 빨리 지나갔도다
6 거기서 떨림이 그들을 사로잡으니 고통이 해산하는 여인의 고통 같도다
7 주께서 동풍으로 다시스의 배를 깨뜨리시도다
8 우리가 들은 대로 만군의 여호와의 성, 우리 하나님의 성에서 보았나니 하나님이 이를 영원히 견고하게 하시리로다 (셀라)
9 하나님이여 우리가 주의 전 가운데에서 주의 인자하심을 생각하였나이다
10 하나님이여 주의 이름과 같이 찬송도 땅 끝까지 미쳤으며 주의 오른손에는 정의가 충만하였나이다
11 주의 심판으로 말미암아 시온 산은 기뻐하고 유다의 딸들은 즐거워할지어다
12 너희는 시온을 돌면서 그 곳을 둘러보고 그 망대들을 세어 보라
13 그의 성벽을 자세히 보고 그의 궁전을 살펴서 후대에 전하라
14 이 하나님은 영원히 우리 하나님이시니 그가 우리를 죽을 때까지 인도하시리로다

Copyright © 개역개정 성경본문의 저작권은 대한성서공회에 있습니다.

전능하신 여호와의 성 안에서 우리가 귀로 들었습니다. 우리 하나님의 성 안에서 우리가 눈으로 보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항상 그 성을 안전하게 하신다는 것을 우리가 듣고 보았습니다.(셀라) 오 하나님, 주의 성전 안에서 주의 한결같은 사랑을 우리가 생각합니다. (8~9절, 쉬운성경)

하나님이 택하신 곳에 찬양하십시오.

위대하신 하나님께서는 거룩한 산에서 높이 찬양받으실 분입니다. 그분은 자신을 우리의 요새가 되셨고, 인자함과 정의가 가득하시며, 우리를 심판하십니다. 이로 인해 모든 이들이 기쁨과 즐거움을 누립니다. 믿음의 선배는 하나님의 업적을 후세에 알리라 권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생애가 끝날 때까지 우리를 인도하시는 분이십니다.

찬양과 경배의 본질은 우리가 기꺼이 드리는 마음에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가능한 모든 방식과 다양한 것들을 하나님께 예배드리고 찬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 마음대로, 내가 편한대로 예배를 드리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삿21:25) ‘우리가 할 수 있는’이라는 의미를 ‘우리 마음대로’로 생각하는 것은 정말 위험합니다. 우리는 주어진 상황과 자신의 능력에 따라 예배를 드릴 수밖에 없는 존재이지만 그것이 자기 마음대로, 제멋대로 예배드리며 하나님을 함부로 하는 이유가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레10:1~2)

우리는 어디서나 어떻게든 예배와 찬양을 드릴 수 있지만, 그 방법은 아무렇게나 함무로 이루어져서는 안 됩니다. 찬양과 경배를 받으실 대상이 하나님이시므로, 하나님께서 부르신 곳, 말씀하신 형식과 방법, 장소에서 최선을 다해 예배를 드릴 때, 우리의 예배와 찬양은 살아있게 되고 하나님의 기쁨이 됩니다. 믿음의 선조들이 거룩한 산에서 하나님께 예배드리며, 찬양을 드렸고 하나님의 위대하시고 전능하심을 보았습니다.(8절) 시온산은 세상에서 가장 웅장하고 장엄한 산은 결코 아닙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택하시고 예배를 받으시는 곳이라 하셨기에 그 어느 산보다고 제일가는 산이 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언제나 찾아오시지만, 우리는 하나님께서 택하신 곳에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하나님을 더 깊이 경험하고, 주가 주신 기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식과 장소에서 예배와 찬양을 드리는 것은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진정한 표현입니다.

오늘의 기도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으시는 주님께 찬양과 경배를 올려드립니다. 우리를 기뻐하시고,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기에 내 마음대로, 내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는 자가 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을 경하게 여기는 죄 된 생각과 마음에서 우리를 보호하소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원하시는 방법과 장소에서 하나님의 마음에 합하여 찬양과 경배를 드리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예배드림이 기쁨이 됩니다.

중보기도

하나님을 믿고, 예배하는 자들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게 하옵소서.
예배드리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예배의 기쁨이 있게 하소서.
성전에 나와 예배드리는 이들에게 예배의 기쁨과 하나님의 임재를 회복시켜 주소서.
오늘 있는 2-3구역 심방이 각 가정에 예배를 통한 축복과 회복이 임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