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드리고

순종할 때 복이 됩니다.

시 50:16~ 23
2024-07-13

16 악인에게는 하나님이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내 율례를 전하며 내 언약을 네 입에 두느냐
17 네가 교훈을 미워하고 내 말을 네 뒤로 던지며
18 도둑을 본즉 그와 연합하고 간음하는 자들과 동료가 되며
19 네 입을 악에게 내어 주고 네 혀로 거짓을 꾸미며
20 앉아서 네 형제를 공박하며 네 어머니의 아들을 비방하는도다
21 네가 이 일을 행하여도 내가 잠잠하였더니 네가 나를 너와 같은 줄로 생각하였도다 그러나 내가 너를 책망하여 네 죄를 네 눈 앞에 낱낱이 드러내리라 하시는도다
22 하나님을 잊어버린 너희여 이제 이를 생각하라 그렇지 아니하면 내가 너희를 찢으리니 건질 자 없으리라
23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Copyright © 개역개정 성경본문의 저작권은 대한성서공회에 있습니다.

이 모든 일을 너희가 저질렀어도 내가 잠잠했더니, 너희는 틀림없이, ‘내가’ 너희와 같은 줄로 잘못 생각하는구나. 이제 나는 너희를 호되게 꾸짖고, 너희의 눈 앞에 너희의 죄상을 낱낱이 밝혀 보이겠다. 하나님을 잊은 자들아, 이 모든 것을 깨달아라.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너희를 찢을 때에 구하여 줄 자가 없을까 두렵구나. 감사하는 마음으로 제물을 바치는 사람이 나에게 영광을 돌리는 사람이니, 올바른 길을 걷는 사람에게, 내가 나의 구원을 보여 주겠다.”(21~23절, 새번역)

예배드리고 순종할 때 복이 됩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법과 계약을 입에 올리면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하고 악을 행하는 자들을 지적하십니다. 하나님은 악인들의 죄를 하나하나 드러내 꾸짖으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감사의 제사를 드리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올바른 행동을 준비하고, 마음을 정화하며, 그 길을 걷는 이들에게 구원을 보여주십니다.

하나님의 위대함을 목격하고도 그분께 예배와 경배를 드리지 않는 이들은 종종 낙심, 환멸, 상처, 의심, 그리고 분열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경험합니다. 이는 그들이 진리를 거부하고 거짓을 선택한 결과이며,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에 순종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성경을 통해 볼 때, 사람들이 하나님의 뜻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알고도 따르지 않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우리 삶에서 겪는 많은 어려움과 고난은 진리와 생명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판단을 옳다 여기며 그에 따라 행동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삿21:25) 삶의 부정적인 문제들은 주로 진리와 생명이 되신 하나님의 말씀과 지식을 행하지 않기에 생깁니다.(22절)

하나님은 사람의 마음과 행동을 다 아십니다. 어떤 이들은 입으로는 자신이 하나님의 백성이며 구원을 받았다고 고백하지만, 실제 삶에서는 하나님을 부인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러한 이중성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인내심을 가지고 그들에게 회개할 기회를 끝까지 허락하십니다.(21절, 벧후3:9). 구원의 완성은 하나님에 대한 지식이나 뛰어난 말솜씨가 아니라,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데 있습니다. 말과 지식을 통해 행동과 삶으로 하나님께 감사하고 예배드리는 사람들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영광을 받으시며, 구원의 길을 보여주십니다. 우리가 알고 고백하는 말씀이 실제 행동과 삶에 반영될 때, 하나님은 축복으로 응답하십니다.

오늘의 기도

찬양을 받으시기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알려주신 지식과 우리의 입술의 고백들이 우리의 삶과 행동이 되게 하옵소서. 마음은 원이로되 행하지 못하는 우리의 연약함을 굽어 살피시고, 죄와 악을 행하는 빌미가 되지 않게 하시며, 하나님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는 감사의 예배, 삶의 예배를 드리는 자가 되게 하셔서 하나님의 구원과 축복을 이루게 하옵소서.

중보기도

어떤 이유로든 예배드리지 않는 이들에 하나님께 감사하고 경배하게 하옵소서.
말과 지식이 많은 교우들이 삶과 행동으로 구원을 완성시켜 나가게 하옵소서.
부족한 자들을 격려하고, 자신을 돌아보는 신앙의 선배들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을 순종하고, 예배드림으로 복과 구원을 받은 교우들이 되게 하소서.
오늘 있는 용산연합제직회 조찬기도회 위에 은혜와 은총을 허락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