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운명을 결정한다

우효제 목사 (로마서 8 : 5~9)
2023-08-06 | 주일 2부 예배

성서본문: 로마서 8 : 5~9

5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6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평안이니라

7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8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9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Copyright © 개역개정 성경본문의 저작권은 대한성서공회에 있습니다.
말씀요약

생각이 운명을 결정한다

롬 8:5~9   

원래 태어날 때부터 행복을 보장받고 태어나는 사람도, 불행할 것이라고 예고 받고 태어나는 사람도 없습니다. 단지 살아가면서 그 사람의 생각에 따라 인생이 결정됩니다. 즉, 행복한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 되는 것이고, 불행한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별 의미 없이 시간 따라 사는 사람은 그 사람의 생각에 따라 그럭저럭 살다 어디론가 가버리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 성광교회가족 식구들은 영을 생각하는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영의 생각이란 성령의 인도함 따라서 살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살면 생명과 평안이 주어지게 됩니다. 영의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은 어떤 일을 하더라도 성령 하나님께 의지합니다. 사업을 할 때도 늘 기도하며 말씀 안에서 답을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시험과 환난을 당할 때도 역시 성령 하나님의 인도를 요청합니다. 욕심이 생겨도, 불리한 방법으로 자기의 욕망을 채우고 싶을 때도, 욕심대로 하면 육신의 생각이 되고 성령의 인도를 받으면 영의 생각이 된다는 것을 아셔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영의 생각대로 살아가려고 할 때, 방해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사탄의 역사입니다. 사탄은 사람의 생각을 악하게 만들고, 격하게 만들고, 불안과 공포증을 일으켜서 사리분간을 못하게 만듭니다. 그리고는 자기편으로 만들려고 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사탄이 가롯유다 마음속에 들어가니까 예수님을 배반할 생각을 들게 해서 실천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사탄이 다윗의 마음에 들어가니까 하나님의 은혜를 잊어버리게 되었고, 자기가 가지고 있는 권위를 생각하고 군사력을 자랑하게 된 것입니다. 결과는 하나님의 마음을 섭섭하게 만들었고, 무고한 7만 명의 생명을 잃어버리는 슬픔을 당하게 된 것입니다.

이사야 55장 7절 말씀에 보면 “악인은 그의 길을, 불의한 자는 그의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그가 긍휼히 여기시리라 우리 하나님께로 돌아오라 그가 너그럽게 용서하시리라“ 말씀하고 있습니다. 생각은 결과를 만듭니다. 잘못된 것이 있다면 생각을 바꾸시기 바랍니다. 내 생각이 다 맞지 않고 틀릴수도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하는 것입니다.

로마서 8장 28절에 보면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늘 감사할 것을 찾고 마음에 은혜로운 생각을 할 때, 행복해지는 것입니다. 섭섭한 생각, 미운 생각, 원통한 생각, 불안한 생각을 품고 있으면 불행해집니다. 이럴 때, 생각을 즉시 바꾸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 성도님들 오늘날까지 살아오시면서 수많은 어려운 고비들을 넘기시면서 살아오셨을 것입니다. 오늘날 이렇게 이 자리에 있는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인 것입니다. 마태복음 8장 13절 말씀에 “네 믿음대로 될지어다”, 히브리서 11장 1절 말씀에 “믿음은 바라는 것의 실상이요” 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늘 성공할 생각을 가지고 사시기 바랍니다. 항상 행복을 소망하며 사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성광교회 가족 여러분

우리의 생각을 하나님의 생각으로,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 영을 생각하는 삶으로 바꾸면 인격과 운명이 바뀝니다. 믿으시면 아멘 하세요. 그리고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이 순간부터 생각을 바꾸시면 인생이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당당하게 신앙생활 하십시오. 열심히 신앙생활 하십시오. 생각을 바꾸시고, 새로운 환경속에서 말할 수 없이 주실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해 보십시오. 생각은 결과를 낳습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며 생각하고 결단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과 동행하실 것입니다. 아멘